넷플릭스 수리남 실화

2022. 9. 15. 16:48연예

넷플릭스 수리남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무소불위의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을 쓴 한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인데 최근 남아메리카 국가 수리남이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에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넷플릭스 수리남

수리남
넷플릭스 수리남
남아메리카 북부에 있는 국가로, 가이아나, 브라질, 프랑스령 기아나와 접하고 있으며 영토 분쟁 중이다

 

드라마의 시간적 배경은 2008년부터 2009년까지이다. 회상 장면까지 따지면 강인구가 태어난 해이자 베트남 전쟁이 개시된 1968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극중 1990년대로 추정되는 시기로, 배경음악으로 윤수일의 노래 '아파트'가 흘러나온다. 제6화 마지막 장면의 카센터 벽에 보면 2009년 4월 8일에 치러진 '4.8 경기도 교육감 선거'의 포스터가 있고 김상곤 전 교육부총리의 모습이 눈에 띈다. 이와 함께 강인구와 최창호(가명: 구상만)의 복장은 초봄의 옷이다. 이후 종반부 활주로로 들어오는 비행기를 감시하는 DEA의 카메라에 2009년 4월 20일 14시이라고 적혀 있음으로 시간적 배경은 2009년 4월 중이라는 걸 추정할 수 있다. 

 

 

수리남 넷플릭스 공개시간은 9월 9일 오후 4시 이후 입니다. 상황에 따라 조금 빠르거나 늦어질 수 있지만 넷플릭스 신규 콘텐츠 업로드 시간이 오후 4시~5시 이므로 넷플릭스 수리남 역시 같은 시간에 공개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수리남 몇부작이냐면 6부작입니다. 러닝타임 371분 26초(6시간 11분 26초)이며, 하정우, 황정민, 장첸, 백해수, 조우진, 유연석 등이 출연합니다. 시청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이며, 수리남에서 칼리 카르텔과 손잡고 마약 밀매조직을 만들어 마약왕이 된 한국인 조봉행의 실화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결말 역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리남 팬댓

 

BEST이정도면 넷플릭스에 박해수 지분이 있나 의심될정도네
BEST박해수는 이제 정말 넷플릭스 전문배우 같아요^^ 슬기로운 깜빵생홡개부터 좋아했는데ㅎ 기대되네요
BEST라인업 그저 미쳤다는 말밖에….기대 안할 수가 있나ㅠㅠ
 
BEST와 이렇게 모으기도 힘들었겠다. 조직의 브레인이라. 유연석 기대되네
 
BEST헐 안볼 수가 없는 조합이네. 유연석은 작품마다 딴사람 같음. 동매야 이쿠죠! 
 
BEST아놔 라인업 보소 거를 타선이 없네. 황정민 X 유연석 케미 기대됨. 선악이 공존하는 이미지의 악역?연기. 
 

 

수리남 정부에 관한 최근 신문기사 댓글

 

수리남이 한국에 대사관이 없는걸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듯

야! 인지도 몇 배는 올랐겠다!
이럴거 예상 못했나? 당연히 할 수 있는 주장이라고 본다.
대놓고 나라이름을 마약영화 제목으로 사용한건 그나라를 얼마나 졸로 봤으면 그랬겠나 범죄영화 제목을 코리아라고 하면 한국사람은 누구나 싫어할것을 모르진 않을텐데 관계자들이 양아치 같다....
남미=마약생산국 인지가언젠데 뜬금없이..ㅋ
졸로 보던 말던 표현의 자유 모름? 기분 나쁘면 안보면 되는거고 법적 대응 하던지. 괴물 안봤냐? 주한미군때문에 한강에 괴물 생긴거라며? 미국이 어디 항의함’? ㅋㅋ 꼭 공산당 같은 나라들이 이런거에 기분 나뻐하고 항의함. 다 자격지심임.
외국인이 오징어게임 보고 한국은 부자들이 유흥으로 사람 죽이는 나라구나 하고 생각하냐?
그렇게 따지면 조선이 왜구에게 영혼까지 털린 역사 사실로 만든 영화 명량, 한신은 불편해서 어떻게 봄? 숨기고 싶고 불편한 진실도 결국 우리가 잊지않고 계속 기억해야하는 역사임
 
 
기생충 보고 봉준호 감옥에 처 넣으라고 할 꺼 같네
 
세상에 다양한 나라가있구나..수리남이란 나라는 또 처음들어봤네...뭐 고쳐주는 남자인줄 알았지..
 
 
 
어차피 영문제목은 narco saints 라서 전세계에 다 그런 느낌으로 퍼질 제목은 아닙니다. 아 물론 그렇다 하더라도 지역 자체에 대해 부패하고 무정부상태처럼 그려냈다고 비난 받을 건 어쩔 수 없긴 합니다.
 
 
 
미안하지만 외국 제목은 나르코 세인츠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