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뜻

인생 3루타 뜻 드립 밈

발전맨 2024. 5. 3. 09:31

3루타 드립은 금수저와 관련된 드립이다. 3루에서 태어난 사람들이라는 표현은 금수저를 의미하며 자신이 3루타를 친 게 아니라 태어나자마자 3루에서 시작한다는 의미로 야구에서 빗대 사용된다. 3루텀 등은 3루+접미어를 붙여 타고난 본능/재능을 의미하는 드립으로 쓰기도 한다. 

 

 

3루
3루

 

1. 인생 3루타 뜻 드립

반응형

야구 분야에서 나온 3루타 드립은 누군가는 힘들게 친 3루타를 누군가는 태어나자마자 3루에서 시작한다는 의미다. 즉, 득점하기까지 1루만 가면 되는 상황을 누군가는 태어나자마자 만들어진다는 것. '어떤 사람들은 3루에서 태어났으면서도 자신이 3루타를 친 줄 알고 살아간다'는 금수저가 자신은 노력파라고 포장을 하는 것을 디스하는 의미로 쓴다.

 

2. 3루에서 태어나 드립 밈

각종 스포츠나 경연에서는 타고난 사람들이 있다. 피지컬로 믿고 가는 건데 예를들어 농구에서 키가 크거나(웸반야마), 축구나 풋볼에서 스피드가 좋은데 체격도 좋은 경우 타고났다고 한다. 이런 경우를 3루+a로 드립을 치기도 한다. 

 

3. 3루타 드립의 진정한 의미

가끔 3루까지 갔는데 어이없이 홈에서 아웃되는 선수들도 있다. 그런면에서 인생 3루타, 금수저 3루에서 태어나는 드립은 현실과 아주 유사하다. 아무리 부모가 만들고 포장해주고 억지로 끌어올려도 스스로 무너뜨리고 망가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즉, 금수저의 노력정도는 매우 적어도 되고 실패하면 또 3루에서 태어나듯 다시하면 되긴 하지만 결과는 본인이 만들어가야 한다는 점이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