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피 뜻과 사생팬, 훌리건과의 차이

2023. 1. 14. 15:57밈/뜻

그루피(groupies)의 뜻은 유명이늘 따라다니면서 관계를 맺으려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처음엔 록이었지만 이제는 하나의 사생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그루피가 생겨나고 있다.

 

 

 

1. 그루피 뜻 

 

 

그루피는 특정 음악가, 밴드 또는 유명인의 팬으로 그들을 따라다니며 그들과 낭만적이거나 성적인 관계를 맺으려 합니다. 이 용어는 일반적으로 록 음악과 관련이 있지만 배우, 운동 선수 및 기타 유명인의 팬뿐만 아니라 다른 장르의 음악 팬을 가리킬 수도 있습니다. 그루피는 종종 매우 헌신적이고 열정적으로 여겨지지만 일부 사람들은 그들이 팔로우하는 유명인에게 골칫거리라고 생각합니다.

 

groupies
groupies

2. 그루피와 사생팬 차이

 

2.1 일반팬과 그루피

 

팬은 특정 뮤지션, 밴드 또는 유명인에게 관심을 갖고 즐기는 사람이며, 그루피는 열정을 더 극단적으로 끌어들이는 팬 유형입니다. 그루피는 종종 자신이 존경하는 뮤지션, 배우 또는 유명인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으려고 시도하며 투어나 기타 행사에서 이들을 따라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편지, 전화 통화 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연락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팬들은 뮤지션이나 유명인의 작품을 즐길 수 있지만 반드시 그들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으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콘서트나 이벤트에 참석할 수 있지만, 그들을 만나거나 교류하기 위해 그루피들과 같은 길이로 가지 않습니다.

 

2.2 그루피 사건

그루피의 유명한 사례 중 하나는 Pamela Des Barres입니다. 그녀는 1960년대와 1970년대에 광팬으로서의 경험에 대해 여러 권의 책을 쓴 미국 작가, 잡지 작가 및 여배우였습니다. 그녀는 뮤지션 Frank Zappa와 관련된 소녀 그룹인 "GTO"의 멤버로 알려져 있으며 Led Zeppelin의 Jimmy Page, The Rolling Stones의 Mick Jagger 등 다양한 록 뮤지션과의 관계로 유명합니다. 더 후의 키스 문. 그녀의 1987년 회고록 "I'm with the Band: Confessions of a Groupie"는 그 기간 동안 그녀의 경험과 관계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 책은 호평을 받았으며 "그룹"이라는 용어를 주류 문화에 도입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3 그루피와 사생팬의 차이

 

그루피와 사생 팬의 가장 큰 차이점은 그들이 아이돌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고 따르는 강도입니다.

그루피는 음악가, 밴드 또는 연예인을 따라 다니며 그들과 로맨틱한 관계 또는 성적인 관계를 맺으려는 팬입니다. 그들은 콘서트, 이벤트에 참석하거나 아이돌의 공연을 보기 위해 다른 장소로 여행을 갈 수도 있습니다. 그루피들은 그들의 아이돌에 대해 매우 헌신적이고 열성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들의 행동은 일반적으로 해롭거나 위험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아시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생팬들은 열광을 극에 달해 스토킹이나 괴롭힘까지 선을 넘는 경우가 많다. 그들은 집과 같은 사적인 장소를 포함하여 모든 곳에서 유명인을 따르며 개인 계정을 해킹하고 개인 정보를 유포하기까지 합니다. 이들은 해당 지역의 연예계에 심각한 문제로 여겨지며, 이들의 행태는 일반적으로 용납할 수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요컨대, 그루피와 사생팬은 극한의 팬이지만, 그 감탄을 표현하는 방식과 그 감탄의 결과는 다르다. 그루피는 일반적으로 음악 산업과 관련되어 있으며 그들의 행동은 관점에 따라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반면, 사생 팬은 선을 넘어 스토킹이나 괴롭힘으로 알려져 일반적으로 용납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루피가 성공적인 팬으로 간주되는지 여부는 관점의 문제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룹을 자신이 존경하는 뮤지션, 배우 또는 유명인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었던 헌신적이고 열성적인 팬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작품을 진정으로 감상하는 것보다 아이돌의 명성과 지위를 악용하는 데 더 관심이 있는 그룹을 골칫거리로 볼 수 있습니다.

사생팬은 한국과 아시아의 다른 지역에서 연예인의 열광을 극도로 끌어올려 선을 넘어 스토킹이나 괴롭힘을 당하는 경우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사생팬들은 해당 지역 연예계의 심각한 문제로 여겨지며 이들의 행태는 일반적으로 용납할 수 없는 일로 여겨진다. 그들은 집과 같은 사적인 장소를 포함하여 모든 곳에서 유명인을 따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심지어 개인 계정을 해킹하고 개인 정보를 유포하기도 합니다.

요컨대 그루피와 사생팬은 모두 열광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팬이지만 그 열광을 표현하는 방식과 그 열광의 결과는 다르다. 그루피는 일반적으로 음악 산업과 관련되어 있으며 그들의 행동은 관점에 따라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반면, 사생 팬은 선을 넘어 스토킹이나 괴롭힘으로 알려져 일반적으로 용납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반응형

3. 그루피와 훌리건의 차이

 

 

그루피와 훌리건은 둘 다 특정 하위 문화와 관련이 있지만 몇 가지 뚜렷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유사점:

  • 그루피와 훌리건 모두 각자의 하위 문화에 대해 매우 헌신적이고 열정적 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그루피의 경우 뮤지션, 배우 또는 기타 유명인이든, 훌리건의 경우 상대 팬이든 두 그룹 모두 주변 사람들에게 골칫거리로 인식 될 수 있습니다.

차이점:

  • 그루피는 음악가, 밴드 또는 연예인을 따라 다니며 그들과 로맨틱한 관계 또는 성적인 관계를 맺으려는 팬입니다. 반면에 훌리건은 종종 스포츠 경기장이나 그 근처에서 폭력적이고 파괴적인 행동을 하는 스포츠 팀의 팬입니다.
  • 그루피는 종종 여성이고 훌리건은 일반적으로 남성입니다.
  • 그루피는 우상에 대한 존경과 친밀감에 대한 열망으로 알려져 있는 반면, 훌리건은 상대 팬과 때로는 자신의 팀 팬에 대한 공격성과 폭력적인 행동으로 유명합니다.
  • 그루피는 음악 하위 문화와 관련되는 경향이 있고 훌리건은 스포츠 하위 문화와 관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그루피와 훌리건은 모두 각자의 하위 문화에 대한 강한 열정을 가지고 있지만, 그 열정을 표현하는 방식과 그 열정의 결과는 매우 다릅니다.

 

 

 

반응형

'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상사 뜻 원인 사례 예방방법  (0) 2023.01.15
stamp on it 뜻 가사 해석  (0) 2023.01.15
몽니 뜻 밴드  (0) 2023.01.14
연말정산 소득공제 뜻 처음 사회초년생  (0) 2023.01.14
키오스크 뜻 장점과 단점 작동원리  (0) 2023.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