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 남자 여자 20대 30대

2023. 2. 10. 16:17경제/세상정보

발렌타인데이가 2월 14일로 다가왔다. 외국의 발렌타인데이는 서로 주는 것이지만 우리나라는 발렌타인데이는 여자가 주고 화이트데이 때 남자가 주는 것이 국룰로 자리잡은지 오래되었다. 오늘은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줄만한 것들을 알아보겠다.

 

 

 

1.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 초콜릿 : 초콜릿도 수제 초콜릿과 기성품초콜릿으로 나눌 수 있다. 수제초콜릿은 직접 만들어서 하는 초콜릿과 만들어둔 수제초콜릿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글을 보는 사람이라면 주말 중에 미리 완성해야 당일에 줄 수 있을 것이다. 기성품 초콜릿은 제일 유명한건 페레로로쉐와 고디바이다. 아니면 초콜릿은 초콜릿인데 잘 모르면서 괜찮은 초콜릿을 찾아서 선물하는 것도 방법이다.

 

https://link.coupang.com/a/OOjEO

 

모어댄초콜릿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16구

COUPANG

www.coupang.com

 

기성품 초콜릿을 주는 경우에는 대부분 초콜릿 + 알파 선물을 함께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술을 좋아하면 위스키나 와인, 초중반을 지났다면 커플속옷, 아니면 초콜릿 + 저녁식사(다이닝, 초밥 등), 초콜릿 + 잡화(카드지갑, 폰케이스, 에어팟 등)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 마카롱 등 다른 대체품 : 요새는 초콜릿대신 모찌, 찹쌀떡이나 수제캔디, 포츈쿠키, 마카롱, 케이크 등 다른 달달한 대체품을 선물하기도 한다. 이 역시 마찬가지로 정성을 안들이고 가볍게 사는 경우에는 밥이나 간단한 선물을 덧붙이는 경우도 많다.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발렌타인데이 선물

 

 

- 실용적인 선물 : 핸드크림, 향수(조말론, 딥티크 등), 바디워시(프레쉬 등), 방향제, 립밤, 면도기(전기) 등 실생활에서 자주 쓸 수 있는 선물을 하는 것이다. 다만 섬세한 남자가 아니라면 공기정화식물, 디퓨저, 양키캔들은 집에 방치할 가능성이 높다. 나를 만날때 들고와!라고 할만한 제품을 실용성을 고려해서 고르자

 

- 전자제품 또는 잡화 : 스마트워치, 가방, 벨트, 안경 등의 선물이 너무 비싸지 않으면서 도전해볼만한 가격대이다. 또는 추위를 많이타면 목도리도 유효(다음겨울에도 쓸 수 있게)

- 헬창 남친을 위한 선물 : 헬창 남친에게 초콜릿은 탄수화물 덩어리일 뿐이다. 차라리 단백질 함량을 보고 단백질바를 선물하는 것이 훨씬 센스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https://link.coupang.com/a/OOlMb

 

닥터유 프로 단백질 바

COUPANG

www.coupang.com

 

 

2. 발렌타인데이 선물 가격대

- 썸 단계 : 남자친구가 아니라 썸을 타는 단계거나 소개팅인데 삼프터도 안한 상태라면 헤비한 선물은 절대X, 부담스럽다. 달달한(또는 헬창이면 단백질바중 초콜릿 단백질바) 선물과 가볍게 밥 한번 사는걸로도 충분하다못해 넘친다

- 사귄지 100일 언저리 : 연애 초반에는 비용을 아끼지 않는 때이다. 이 때 서로 주고받는 정도에 따라서 향후 기념일마다 선물의 규모가 정해진다. 내 기념일에도 서로 챙기고자 하면 알파 선물을 10~20만원대로 선정하고 실용적이고 간략하게 보낼거면 선물 비중을 낮추고 대신 수제로 정성과 시간을 들이는 쪽으로 가자.

- 장기간 연애 커플 : 장기간이라해서 넘어가는 일은 상대를 서운하게 할 수 있다. 그동안 누적된 선물 주고받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본인은 이미 어느정도를 해야할 지 알고 있다. 작년올해 경기가 안좋고 물가가 오르는 등에 대해 압박을 느꼈으면 살짝(한번에 확 축소하는것은 지양) 선물의 규모를 전에 주고받은 것보다 살짝 줄여도 상대가 충분히 이해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