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페아 뜻 별자리 줄거리

2023. 1. 20. 10:55밈/뜻

카시오페아의 뜻은 별자리 이름과 영화 이름과 동방신기 팬클럽 이름으로 나눌 수 있다. 나이 세대별로 카시오페아를 받아들이는 의미가 다르게 느껴질 것으로 생각된다. 가장 보편화 되어있는것은 카시오페아 별자리이고 30대 동방신기 팬에게 가장 익숙한 것은 동방신기 팬클럽과 별자리일 것이다. 

 

 

 

1. 카시오페아 뜻

1) 카시오페아 별자리 

2) 영화 카시오페아

3) 동반신기 팬클럽 이름

 

2. 카시오페아 별자리

카시오페이아는 북쪽 하늘에 있는 별자리로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헛된 여왕 카시오페이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독특한 'W' 모양으로 인해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산개 성단 Messier 52 및 Messier 103, 그리고 거품 성운으로도 알려진 행성상 성운 NGC 7635를 포함하여 몇 개의 밝은 별과 몇 가지 눈에 띄는 깊은 하늘 물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북반구에서 일년 내내 볼 수 있으며 Cepheus, Andromeda 및 Perseus와 같은 다른 잘 알려진 별자리 근처에 있습니다.

 

 

카시오페이아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여왕 카시오페이아의 이름을 딴 북쪽 하늘의 별자리입니다. 신화에 따르면 카시오페이아는 에티오피아의 여왕이자 세페우스 왕의 아내였습니다. 그녀는 자신과 그녀의 딸 안드로메다가 바다의 님프인 네레이드보다 더 아름답다고 주장하면서 허영심과 허영심으로 유명했습니다. 이것은 바다의 신 포세이돈을 화나게 했고, 바다 괴물을 보내 왕국을 황폐화시켰다. 그녀의 백성을 구하기 위해 Cassiopeia는 딸 Andromeda를 괴물에게 희생시켜야했습니다. 별자리 카시오페아는 종종 하늘에 'W'자 모양을 형성하는 다섯 개의 밝은 별으로 표현되는 앉아 있는 여성으로 묘사되며, 그녀의 왕좌는 희미한 별자리 케페우스로 표현됩니다.

 

카시오페아 뜻
카시오페아

 

3. 영화 카시오페아 줄거리

이혼 후 변호사, 엄마로 완벽한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수진은 하나뿐인 딸 지나의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다. 정신없이 바쁜 수진을 위해 아빠 인우가 손녀를 돌보게 되면서 세 사람은 함께 살게 된다. 얼마 후 수진은 교통사고를 당하고, 병원에서 알츠하이머라는 뜻밖의 결과를 듣게 된다. 사랑하는 딸을 잊을까 봐 두려워하는 수진을 위해 아빠 인우는 수진의 곁을 지키고, 기억을 잊어도 살아갈 수 있도록 이들 부녀만의 애틋한 동행이 시작된다.

 

 

반응형